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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ftware/Unity

[Unity] 5. 조건문

by yunaoh2 2021. 8. 25.

1. if문 (Bull에 따라 로직 실행)

if(조건) {
    로직 실행
}
else {
    로직 실행
}
if(조건) {
    로직 실행
}
else if (조건) {
    로직 실행
}

  a. 예시

if (condition == "나쁨"){
   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나쁘니 아이템을 사용하세요.");
}

#조건이 True이면 Log가 실행됨. 조건이 False이면 실행되지 않고 넘어감.

  b. 예시

if (condition == "나쁨"){
   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나쁘니 아이템을 사용하세요.");
}
else {
   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좋습니다.");
}

#조건이 True이면 if Log가 실행됨. 조건이 False이면 else Log가 실행됨.

  c. 예시

List<string> items = new List<string>();

items.Add("생명물약30");
items.Add("마나물약10");

if (isBadCondition && items== "생명물약30"){

   items.RemoveAt(0);
   health += 30;
   Debug.Log("생명포션30을 사용하였습니다.");
}
else if (isBadCondition && items[0] == " 마나물약30"){
   items.RemoveAt(0);
   mana += 30;
   Debug.Log("마나포션30을 사용하였습니다.");
}

 

2. Switch, case (변수의 값에 따라 로직 실행)

switch(변수) {
   case 값1:
      break;
   case 값2:
      break;
   default:                   #모든 case를 통과한 후, 없는 정보가 나올 때 실행됨.
      break;
}

  a. 예시

string[] monsters = {"슬라임", "사막뱀", "악마"};

switch(monsters[0]) {
   case "슬라임":
     Debug.Log("소형 몬스터가 출현!");
     break;
   case "악마":
     Debug.Log("중형 몬스터가 출현!");
     break;
   case "골뱀":
     Debug.Log("대형 몬스터가 출현!");
     break;
   default:
     Debug.Log("???몬스터가 출현!");
     break;

}



 

##참고 영상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6XLEqgq-dE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5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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