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사칙연산
+ : 더하기 - : 빼기 * : 곱하기 / : 나누기 몫 출력 % : 나누기 나머지 출력 |
a. 변수 지정
string playerName = "펭수" int exp = 2000 ; |
b. 사칙연산
exp = 2000 + 500 ; exp = exp - 10; # 총 경험치 level = exp / 300 ; # 레벨 strength = level * 3.1f ; # 힘 int nextExp = 300 - (exp % 300); # %는 exp를 300으로 나눈 나머지를 뺀 값 - 다음 레벨까지 남은 경험치 |
c. string 연산자
string title = "게임의"; Debug.Log("캐릭터 이름은?"); Debug.Log(title + " " + playerName); |
2. Bull 타입 연산
= / < / > / ≤ / ≥ is변수 = 값 ; #변수가 값과 같나요? -> 같으면 True -> 다르면 False |
a. 예시1
int fullLevel = 99 ; isFullLevel = level == fullLevel ; # level이 fullLevel과 같나요? Debug.Log("캐릭터는 만렙입니까?" + isFullLevel); #False |
b. 예시2
bool isEndTutorial = level > 10; #isEndTutorial은 level이 10보다 큰가 작은가에 따라 결과가 나옴 (True or False) Debug.Log("튜토리얼이 끝난 캐릭터입니까?" + isEndTutorial); |
c. 예시3
&& : and - 둘다 해당하면 True / 하나라도 아니면 False || : or - 둘 중에 하나라도 맞으면 True / 둘다 아닐때 False int health = 30; int mana = 25; bool isBadCondition = health<=50 && mana <= 20; #isBadCondition이란, 건강이 50이하 and mana20이하면 True, 둘중에 하나라도 아니면 False Debug.Log("캐릭터의 상태가 나쁩니까?" + isBadCondition); bool isBadCondition = health<=50 || mana <= 20; # || : or |
d. 예시4
string condition = isBadCondition ? "나쁨" : "좋음" ; # isBadCondition이 True이면 나쁨이라고 출력 / False이면 좋음이라고 출력하기. Debug.Log("캐릭터의 상태가 나쁩니까? + condition); |
'Softwar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6. 반복문 (0) | 2021.08.25 |
---|---|
[Unity] 5. 조건문 (0) | 2021.08.25 |
[Unity] C#파일 생성하고 적용하기 (0) | 2021.08.25 |
[Unity] 02. C# 언어기초(변수) (0) | 2021.05.21 |
[ Unity] 01. 인터페이스와 단축키 (0) | 2021.05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