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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ftware/Unity

[Unity] 03. C# 언어기초 (연산자)

by yunaoh2 2021. 5. 21.

1. 사칙연산

+   :   더하기
-    :   빼기
*    :   곱하기
/    :   나누기 몫 출력
%   :   나누기 나머지 출력

  a. 변수 지정

string playerName = "펭수"
int exp = 2000 ; 

  b. 사칙연산

exp = 2000 + 500 ; 
exp = exp - 10;       # 총 경험치
level = exp / 300 ;   # 레벨
strength = level * 3.1f ;    # 힘
int nextExp = 300 - (exp % 300);       # %는 exp를 300으로 나눈 나머지를 뺀 값 - 다음 레벨까지 남은 경험치

  c. string 연산자

string title = "게임의";
Debug.Log("캐릭터 이름은?");
Debug.Log(title + " " + playerName);

 

2. Bull 타입 연산

   = / < / > / ≤ / ≥

is변수 = 값 ;                #변수가 값과 같나요? 
     
-> 같으면 True
-> 다르면 False 

 

a. 예시1

int fullLevel = 99 ; 
isFullLevel = level == fullLevel ;      # level이 fullLevel과 같나요?
Debug.Log("캐릭터는 만렙입니까?" + isFullLevel);      #False

b. 예시2

bool isEndTutorial = level > 10;       #isEndTutorial은    level이 10보다 큰가 작은가에 따라 결과가 나옴 (True or False)
Debug.Log("튜토리얼이 끝난 캐릭터입니까?" + isEndTutorial);

c. 예시3

&& : and   - 둘다 해당하면 True / 하나라도 아니면 False
|| : or        - 둘 중에 하나라도 맞으면 True / 둘다 아닐때 False

int health = 30;
int mana = 25; 
bool isBadCondition = health<=50 && mana <= 20;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#isBadCondition이란, 건강이 50이하 and mana20이하면 True, 둘중에 하나라도 아니면 False

Debug.Log("캐릭터의 상태가 나쁩니까?" + isBadCondition);
bool isBadCondition = health<=50 || mana <= 20;    # || : or

 

d. 예시4

string condition = isBadCondition ? "나쁨" : "좋음" ; 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# isBadCondition이 True이면 나쁨이라고 출력 / False이면 좋음이라고 출력하기.
Debug.Log("캐릭터의 상태가 나쁩니까? + condition);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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