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자료형 ( 명령어: 자료형 + 변수명(선언) = 값(초기화) ; )
- int : 정수형 데이터 / int a(변수) = 5 ;
- float : 실수형 데이터. 뒤에 f 붙여야함. / float b = 15.5f ;
- string : 문자형 데이터. " " 안에 적어야함. / string c = "나" ;
- bool : True / False / bool d = True ;
- 호출
Debug.Log("나의 나이는?") Debug.Log(a); Debug.Log("나의 몸무게는?") Debug.Log(b); |
2. 그룹형 변수
a. 선언
string [ ] monsters = { "어몽어스", "피카츄", "펭수" } ;
b. 인덱스 호출
Debug.Log(monsters[0]); #어몽어스 출력 Debug.Log(monsters[1]); #피카츄 출력 Debug.Log(monsters[2]); # 펭수 출력 |
c. 인덱스 별 초기화 ( 배열 크기 지정한 후, 각 인덱스 별 값 초기화 )
int [ ] monsterLevel = new int [3] ; #배열의 크기 3 monsterLevel[0] = 1; monsterLevel[1] = 6; monsterLevel[2] = 20; |
d. 리스트 지정
-선언
List<string> items = new List<string>(); items.Add("물"); items.Add("음료수"); |
-호출
Debug.Log("가지고 있는 것"); Debug.Log(items[0]); Debug.Log(items[1]); |
-리스트 삭제
items.RemoveAt(0); #1번 인덱스 삭제
'Softwar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6. 반복문 (0) | 2021.08.25 |
---|---|
[Unity] 5. 조건문 (0) | 2021.08.25 |
[Unity] C#파일 생성하고 적용하기 (0) | 2021.08.25 |
[Unity] 03. C# 언어기초 (연산자) (0) | 2021.05.21 |
[ Unity] 01. 인터페이스와 단축키 (0) | 2021.05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