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반환 데이터가 변수로 있는 함수
자료형 + 함수명 ( 자료형 + 변수명 ) { 함수내용 return 변수명 ; } |
int Heal(int health) { health += 10 ; Debug.Log("힘을 받았습니다." + health); return health; } |
2. 반환 데이터가 없는 함수
void 함수명() { 함수내용 } |
void Heal() { currenthealth += 10; Debug.Log("힘을 받았습니다."+currenthealth); } |
*지역변수 : 함수 안에 선언된 변수 - 함수 내에서만 사용 가능
*전역변수 : 함수 밖에 선언된 변수 - 전체 명령에서 사용됨.
3. Class
*파일 생성 - 하나의 클래스 입력
public class 클래스명 { } *public은 외부 클래스에 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 *private은 외부 클래스에 비공개 (기본은 비공개로 되어있음) |
public classs Actor { public int id; public string name; public string title; public string weapon; public float strength; public int level; public string Talk() { return "대화를 걸었습니다."; } public string HasWeapon() return weapon; } public void LevelUp() { level = level + 1; } } |
4. 클래스의 인스턴스화 : 정의된 클래스를 변수 초기화로 실체화
기존 전체 파일로 이동 Actor player = new Actor(); player.id = 0; player.name="나법사"; player.title="현명한"; player.strength=2.4f; player.weapon="나무 지팡이"; Debug.Log(player.Talk()); Debug.Log(player.HasWeapon()); player.LevelUp(); Debug.Log(player.name+"의 레벨"); |
'Softwar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9. 키보드, 마우스로 이동시키기 (0) | 2021.08.31 |
---|---|
[Unity] 8. 게임오브젝트의 흐름 (0) | 2021.08.31 |
[Unity] 6. 반복문 (0) | 2021.08.25 |
[Unity] 5. 조건문 (0) | 2021.08.25 |
[Unity] C#파일 생성하고 적용하기 (0) | 2021.08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