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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ftware/Unity

[Unity] 8. 게임오브젝트의 흐름

by yunaoh2 2021. 8. 31.

1.  초기화

  • Awake함수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 최초로 실행되는 함수
  • Start 함수 :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
  • OnEnable함수 : 켰을 때 활성화

 

2. 물리연산

  • FixedUpdate : 물리 연산 시작할 때 실행되는 업데이트. 1초 50회 호출

3. 게임로직

  • Updata : 물리연산을 제외한 주기적인 변화를 로직을 넣을 때 사용,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.
  • LateUpdata :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 마지막에 호출되는 함수-캐릭터 따라가는 카메라, 로직의 후처리 등 

4. 해체

  • OnDestroy 

 

#비활성화

  • OnDisable 함수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     ###초기화###
    void Awake()      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.");
    }
    void OnEnable()    ##활성화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인했습니다.");
    }
    void Start()         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.");
    }

    ###물리연산###
    void FixedUpdata()   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이동~");
    }

    ###게임로직###
    void Updata()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몬스터 사냥!!");
    }

    void LateUpdate()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경험치 획득.");
    }


    void OnDisable()    #비활성화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아웃했습니다.");
    }

    ###해체###
    void OnDestroy()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를 해제하였습니다.");
    }
}




 

#참고영상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yN3JkPTpAI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6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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