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초기화
- Awake함수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 최초로 실행되는 함수
- Start 함수 :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
- OnEnable함수 : 켰을 때 활성화
2. 물리연산
- FixedUpdate : 물리 연산 시작할 때 실행되는 업데이트. 1초 50회 호출
3. 게임로직
- Updata : 물리연산을 제외한 주기적인 변화를 로직을 넣을 때 사용,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.
- LateUpdata :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 마지막에 호출되는 함수-캐릭터 따라가는 카메라, 로직의 후처리 등
4. 해체
- OnDestroy
#비활성화
- OnDisable 함수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 { ###초기화### void Awake() { 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."); } void OnEnable() ##활성화 { 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인했습니다."); } void Start() { Debug.Log("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."); } ###물리연산### void FixedUpdata() { Debug.Log("이동~"); } ###게임로직### void Updata() { Debug.Log("몬스터 사냥!!"); } void LateUpdate() { Debug.Log("경험치 획득."); } void OnDisable() #비활성화 { 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아웃했습니다."); } ###해체### void OnDestroy() { 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를 해제하였습니다."); } } |
#참고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yN3JkPTpAI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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