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oftware/Unity
[Unity] 10. 목표지점으로 이동시키기
yunaoh2
2021. 8. 31. 17:05
1. MoveTowards(현재위치, 목표위치, 속도) : 단순 등속 이동 - 목표지점으로 이동
*속도 값 작을수록 느리게 이동 1f
2. SmoothDamp( 현재위치, 목표위치, 참조 속도, 속도) : 부드러운 감속 이동
*ref : 참조 접근 -> 실시간으로 바뀌는 값 적용 가능
*속도 값 작을수록 빠르게 이동 0.1f
3. Lerp(현재위치, 목표위치, 속도): 선형 보간 이동. SmoothDamp보다 감속시간이 김. 최대값 1
*속도 값 작을수록 느리게 이동. 0.05f
4. SLerp( ): 구면 선형 보간, 포물선 이동
public class Move : MonoBehaviour { Vector3 target = new Vector3 (8, 1.5f, 0); void Update() { //1. MoveTowrds transform.position = Vectore3.MoveTowards(transform.position, target, 1f); //2. SmoothDamp Vector3 velo = Vector3.zero; transform.position= Vectore3.SmoothDam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ref velo, 0.1f) //3. Lerp 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005f); //4. SLerp transform.position = Vector3.SLer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005f); } } |
참고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nO1GVRuKxk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