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oftware/Unity
[Unity] 5. 조건문
yunaoh2
2021. 8. 25. 13:02
1. if문 (Bull에 따라 로직 실행)
if(조건) { 로직 실행 } else { 로직 실행 } |
if(조건) { 로직 실행 } else if (조건) { 로직 실행 } |
a. 예시
if (condition == "나쁨"){ 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나쁘니 아이템을 사용하세요."); } #조건이 True이면 Log가 실행됨. 조건이 False이면 실행되지 않고 넘어감. |
b. 예시
if (condition == "나쁨"){ 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나쁘니 아이템을 사용하세요."); } else { 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좋습니다."); } #조건이 True이면 if Log가 실행됨. 조건이 False이면 else Log가 실행됨. |
c. 예시
List<string> items = new List<string>(); items.Add("생명물약30"); items.Add("마나물약10"); if (isBadCondition && items== "생명물약30"){ items.RemoveAt(0); health += 30; Debug.Log("생명포션30을 사용하였습니다."); } else if (isBadCondition && items[0] == " 마나물약30"){ items.RemoveAt(0); mana += 30; Debug.Log("마나포션30을 사용하였습니다."); } |
2. Switch, case (변수의 값에 따라 로직 실행)
switch(변수) { case 값1: break; case 값2: break; default: #모든 case를 통과한 후, 없는 정보가 나올 때 실행됨. break; } |
a. 예시
string[] monsters = {"슬라임", "사막뱀", "악마"}; switch(monsters[0]) { case "슬라임": Debug.Log("소형 몬스터가 출현!"); break; case "악마": Debug.Log("중형 몬스터가 출현!"); break; case "골뱀": Debug.Log("대형 몬스터가 출현!"); break; default: Debug.Log("???몬스터가 출현!"); break; } |
##참고 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6XLEqgq-dE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5